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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한 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상 쉽고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by 리디노 2022. 10. 4.

 

 

지금은 소상공인 손실보장 신청 접수기간입니다. 오늘부터 10월 9일까지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홀짝제'를 운영합니다. 그럼 소상공인 손실보장 신청 놓칠 수 없겠죠? 어떻게 하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상공인 손실보상이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소상공인 지원법에 따라 코로나 19가 창궐했을 당시 방역조치에 따른 손실금을 분기별로 지급하는 것입니다. 일회성으로 지급되는 '손실보전금'과는 다르며, 2021년 3분기, 2021년 4분기, 2022년 1분기, 2022년 2분기로 이번이 네 번째이자 마지막입니다. 왜냐하면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지난 4월 17일 자로 해제됐기 때문에  더 이상의 방역조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2. 손실보상 세부 정보

1) 손실보상 신청 대상

2022년 4월 1일부터 2022년 4월 17일까지 정부의 영업시간제한 및 시설인원제한 조치를 이행하여 영업에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중소기업(연매출 30억 원 미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 대상 공지사항에서는 아래와 같은 시설을 예시로 들었습니다. 자신의 사업이 먼저 아래 시설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시면 신청대상인지 금방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대상

2) 손실보상금 산출 방식

손실보상금 산출의 기본은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도 매출과 비교했을 때 얼마나 감소되었는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여러 방역조치 등으로 인해 영업에 지장을 받았기 때문에 이러한 제한이 없었던 평달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아래 산식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기본 산식

3.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1) 온라인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을 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은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하지 않아서 더욱 간편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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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오프라인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우신 분들은 직접 방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방중기청, 전국 시·군·구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 등 전국 300여 곳에 손실보상 전담 안내창구가 운영 중이므로 가까운 곳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시에는 필수 서류를 지참하셔야 됩니다.

※ 필수서류 : (1)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

                      (2) 대표자 본인 또는 방문자의 신분증

                      (3) 법인사업자 한정 법인인감이 날인된 통합 위임장

                      (4) 법인사업자 한정 법인인감증명서

 

3) 지급일 및 지급액 한도

보상금 지급은 신청일 당일 또는 신청 후 5일 이내 지급됩니다. 상한액으로는 분기 1억 원, 하한액으로는 분기 1백만 원입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로 보상금 신청에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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